시노펙스 김천사업장이 확 달라졌습니다. 기존에도 각종 멤브레인을 생산하고 있던 공장이었지만, 지난 가을 LG화학으로부터 인수해온 고성능의 멤브레인 설비에 추가하여 각종 첨단 설비들이 새로이 늘어나면서 공장은 안팎으로 많이 변모했습니다. 무려 6개월여의 기간동안 확장 리모델링 공사가 실시되었는데, 이는 시노펙스가 지난 30여년 동안 갈고 닦았던 멤브레인 생산 및 설비에 대한 노하우가 함께 한 결과입니다.
 시노펙스는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 속에서 내부 임직원들만 참석한 가운데, 공장 준공식 및 안전기원제 등의 행사를 진행하고, 새로 설치된 설비들을 중심으로 돌아봤습니다.
준공 행사에서 빠질 수 없는 테이프 컷팅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멤브레인/필터 사업부의 박병주 본부장의 경과 보고가 있었습니다.

경건한 마음으로 대박과 안전을 기원하며 큰절과 함께 고사도 진행했습니다.
시노펙스의 김천공장은 고분자 분리막 제조에 있어서 비용매유도상분리방식 (Nonsolvent Induced Phase Separation, NIPS)과 이를 보완해 고품질과 고강도의 멤브레인을 제조할 수 있는 열유도상분리방식 (Thermally Induced Phase Separation, TIPS) 두 가지 모두 적용해 생산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공장이 되었습니다. 또 산소/질소 등의 기체분리용에서부터 의료기기/제약/바이오/식음료 등의 초순수 및 제균용, 막여과정수장, 하폐수재이용, 해수담수화 전처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요구되는 멤브레인 제품들에 대해 공급이 가능합니다.




김천공장은 PVDF, PES, PS, PAN, PP, PTFE (하단 설명 참조) 등 다양한 소재의 제조기술을 확보했을 뿐만 아니라, MF, UF 및 NF에 이르는 고성능의 멤브레인과 필터 공급이 가능한 종합적인 생산기지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이 덕분에 시노펙스는 소재에서, 필터 제조 및 수처리분야 전체 영역에서 맞춤형 멤브레인을 공급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소재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었습니다.

그간 공장의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임직원분들과 함께 축하하는 자리가 간단히 이어졌습니다.
시노펙스는 소재개발에서부터 완제품 생산 및 공급에 이르기까지 상호협력을 통해 적극적인 시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며 많은 성원과 관심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용어가 조금 어렵기는 합니다만 전체적인 명칭은 다음과 같습니다. PVDF : 폴리비닐리덴플로라이드 Polyvinylidene Fluoride PES : 폴리에테르 술폰 Polyether Sulfone PS : 폴리스티렌 Polystyrene PAN : 폴리아크릴로나이트릴 Polyacrylonitrile PP : 폴리프로필렌 Polypropylene
PTFE : 폴리테트라 플루오로에틸렌 Polytetrafluoroethylene
|